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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 TOOL

돈버는 TOOL 네번째 - 제휴마케팅 -

# INTRO

안녕하세요? 돈카데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세는 돈버는 TOOL 네번째 이야기  제휴마케팅 에 대한 내용입니다.

 

 

#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은 나한테 상품은 없지만 업체의 상품을 BLOG, SNS, 홈페이지등의 채널을 통해 대신 홍보해주고 수익이 발생할 때, 업체로부터 커미션을 받는것입니다.

# (용어정리) CPC, CPA, CPI, CPS, CPV, CPM 이란?

제휴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하다보면 생소한 단어들과 마주하게되는데요? 그것은 CPC, CPA, CPI, CPS와 같은 용어들입니다.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지불비용을 의미합니다. 내가 운영하는 채널에 광고주의 상품을 노출시키고 클릭이 발생하면 1클릭당 책정되어 있는 가격을 커미션으로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CPA (Cost Per Action)

CPA는 구매자가 해당상품을 구매를 한다던가, 상담을 받는다던가하는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및 참여를 하였을때 커미션이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원하는 회원가입, 이벤트응모, 상담이 있습니다.

 

CPA는 단순한 광고클릭에 끝나지 않고 해당 제품을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해야하는 만큼 받을 수 있는 커미션도 비쌉니다.

 

 

CPI (Cost Per Install)

CPI는 해당상품의 프로그램, 모바일앱을 설치할때마다 커미션이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제휴마케터는 해당 모바일앱이 다운로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을 짜고 마케팅을 해야합니다.

CPS (Cost Per Sale)

CPS는 내가 운영하는 채널에 광고주의 상품을 노출시키고 구매자가 직접 해당상품을 구매할 때 커미션이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구매금액의 몇% 식으로 커미션을 지급하며, 아마존의 경우 7~8%, 쿠팡파트너스의 경우 3%정도의 커미션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CPV (Cost Per Video)

CPV는 영상 조회당 얼마를 커미션으로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N조회수 당 100원"이라는 조건이 주어진다면 N회 미만의 조회수에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N이상부터 본격적으로 수익이 발생됩니다. 그 이후에서 2N, 3N등의 조회수에 도달할때마다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CPC와 더불어 잠재구매자의 행동유도를 쉽게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파급력이 큰 모바일광고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M (Cost Per Millennium)

CPM은 노출당 커미션을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1,000회 노출당 얼마를 지급받는식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업체에서 특정 상품에 대한 광고배너를 노출해왔다고 하겠습니다. 만약 자신의 채널 방문자가 하루 1,000명이라면 한달기준 30,000명이고 광고 1,000번노출시 100원이 지불된다면 총 3,000원의 수익을 커미션으로 받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CPM광고는 방문자수가 굉장히 많은 곳이 좋으며 방문자수가 적은 곳은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제휴마케팅은 언제까지 해야할까?

상품을 파는데 재능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 굳이 제휴마케팅을 본업으로 삼을 이유는 1도 없습니다. 자기가 쇼핑몰을 차려서 이익을 더욱 극대화하는 것이 현명할테니까요.

 

제휴마케팅은 자본이 없는 초창기, 주식, 해외선물같은 돈을 굴릴 수 있는 레벨에 도달할때까지 하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제휴마케팅으로 큰수익을 올리는 사람도 많지만, 꽤나 많은 시간투자가 요구되는 만큼 적정한 자본금을 굴릴 수 있을때까지만 하고, 쇼핑몰로 발전한다든지, 주식, 해외선물로 돈을 본격적으로 굴린다든지하는 단계로 나아가는데까지만 활용하고 제휴마케팅은 부업으로 전환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휴마케팅은 한번 세팅만 해놓으면 적은 시간을 활용하고도 돈을 벌 수 있는 자동화된 수익이기 때문에 부업으로 이용하기에는 매우 좋은 TOOL입니다.

 

하지만 사업이 잘된다거나 투자가 잘된다거나 해서 하루에 1,000만 원가까운 고수익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제휴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떨어질 것이며, 그때까지 돈버는 수단으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 제휴마케팅 플랫폼

1. BLOG (티스토리, 네이버)

티스토리 BLOG, 네이버 BLOG를 통해 제휴마케팅 해당상품에 대한 리뷰 또는 포스팅에 해당상품 광고노출을 통해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네이버 BLOG는 네이버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게 됩니다.

2.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타업체의 플랫폼은 망할 수 있어도 나만의 홈페이지는 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품질로 BLOG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내가 원하는 디자인, 내가 원하는 광고배치 장소등을 최적화 시켜 나만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3. SNS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세계에서 가장 트래픽이 높은 SNS는 페이스북이므로 제휴마케팅을 활용하기에 필수가 되는 SNS 플랫폼입니다. 핀터레스트의 경우도 이미지 광고에 적합하기때문에 활용가치가 매우 높은 플랫폼입니다.

 

 

# 제휴마케팅 TOOL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세계 1등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상품당 7~8%정도의 커미션을 지급합니다.

쿠팡파트너스

국내 1등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입니다. 상품당 3%정도의 커미션을 지급합니다.

텐핑, 리더스 CPA, 디비디비딥, 링크프라이스

국내에서 가장 핫한 제휴마케팅 중개플랫폼입니다. 현재 가장 핫한 플랫폼은 아무래도 텐핑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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